본문 바로가기

IOS

[IOS] UserInterfaceStyle (2)

 

 

저번 UserInterfaceStyle 포스팅에서 

다크모드가 가지고 있는 많은 장점을 무시한채

 

개인적으로 앱에 적용하고 싶은
색상이 아니어서 라이트로 고정했다.

 

라고 했었다..

 

다시 생각해보니 다크모드 사용자를 무시하고 있는

아주 거만한 태도였고

그 거만함을 반성하고자 

다크모드를 대응하는 과정을 포스팅 하려한다.

 

잠시 Apple이 제시하는 HIG에서 

DarkMode 부분에 있는 한 문장을 빌려오겠다.

 

"사람들은 시스템 차원에서 이러한 선택을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모든 앱이 자신의 선호도를 존중하기를 기대합니다."

 

즉 아래와 같다고 생각한다.

앱이 사용자의 선호도에 근접하다 == 좋은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애플의 모든 UI/UX 권장사항을 

가이드라인형식으로 기재되어 있으니

틈틈히 챙겨 봐야겠다.

 

 

Dark Mode - Visual Design - iOS - Human Interface Guidelines - Apple Developer

Dark Mode In iOS 13.0 and later, people can choose to adopt a dark system-wide appearance called Dark Mode. In Dark Mode, the system uses a darker color palette for all screens, views, menus, and controls, and it uses more vibrancy to make foreground conte

developer.apple.com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프로젝트에서 진행했던

DarkMode 대응 과정에 대해 얘기하겠다.

 

일단 

backgroundColor를 white로 fix 해놓았기 때문에 

DarkMode가 적용이 되지 않았던 부분들의

backgroundColor를 .systemBackground로 설정해주었다.

 

Before

 

After

 

다음 수정할 View는

pin을 touch 했을때

나오는 대여소의 정보를 보여주는 View다.

 

아까와 동일하게

backgroundColor를 white로 설정해놓았으니

systemBackground로 변경해주겠다.

 

 

하지만 몇개의 label 색상이

black으로 지정되었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label의 textColor를 systemBackground로

다시 지정해주고 

실행해보면 DarkMode에 

정확히 대응하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것이다.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Timer  (0) 2021.01.07
[IOS] UserDefaults  (0) 2021.01.05
[IOS] UIColor Extension  (0) 2021.01.03
[IOS] 키보드 내리기 with TextField  (0) 2020.12.23
[IOS] UserInterfaceStyle  (0) 2020.12.22